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

폼보드 제작하는 실내 인테리어 소품 만들기

by 프렌치토마토 2021. 12. 2.

우드락보다는 폼보드로 견고성이 높은 스치로폼 압축 형태입니다. 손쉽게 무대위의 배경 소품 만들기로 

인테리어 효과 올려봅니다!

 

추운 겨울의 뒷배경 만들려어보려고 합니다. 무엇보다 어떤 배경을 선택을 할지 고민합니다. 그리고 겨울하면 떠오르는 장면은 단연 뽀로로가 촤고입니다. 뽀로로에는 겨울의 눈 배경들이 다양하게 나와 있고 겨울의 색깔을 주의 깊게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무엇을 표현 할지 그림을 설정을 합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중요한건 재료선정입니다. 뒷배경이라 흰색보다는 파란색으로 원근감이 나고 거리감을 줄려고 선택합니다.

 

우드락도 생각보다 종류가 많고 두께도 다양하게 많이 있습니다. 600mm곱하기900mm 크기, 두께 5mm 두께를 사용합니다. 아무것도 없는 붙여있지 않는 우드락은 스폰지 같은 것인데... 제가 선택한 우드락은 종이가 붙여 있는 것으로 마지막 완성을 생각을 해서 좀 더 그럴 듯한 질감을 표현하고자 합니다.

 

뒷 배경에 주로 사용하는 나무는 전기톱을 사용해야하는 어려움이 있고 프라스틱 또한 다른 도구 없이 자르기 어려운 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쉽게 자르기 간편한 우드락을 선택했지만 마지막의 완성도에서 우드락의 재질이 카페에서 보이는 좀 고급스럽지 않게 보일까봐  표시나지 않도록 최대한 멋지게 만들어 봅니다.

 

 

2.5M무대위에 올릴거라 전지 싸이즈 크기 7개를 샀습니다. 일단 뒷 배경용으로 4개를 연결을 시킬것인데 먼저 2장을  3M테이프를 붙여서 길게 붙일 예정입니다. 3M 테이프는 접착력이 좋기 때문에 이왕이면 잘 붙는 테이프를 사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너무 많은 테이프처리는 뒷면에서 보기 싫으니 적당하게 처리합니다. 그리고 나머지는 양면 테이프로 사용합니다.

1.널찍한 양면 테이프 
2.폼보드 야무지게 삽니다.
3.이음선 2장씩은 스카치 테이프로 연장합니다.
4.산 그림을 그리고 칼로 칼라줍니다.

산속의 뒷배경을 만들 예정입니다. 연필로 산의 모양을 스케치를 해준다음 칼로 과감하게 잘라줍니다.

5.총4장의 폼 보드를 연결을 하여 뒷배경을 만등어줍니다.

앞에 2장씩 연결을 시키고 산맥을 아래까지 칼질을 한다음 연결부분은 양면 테이프로 고정을 시킵니다. 그리고 눈이 있는 산을 표현하기 위헤 흰색 폼보드를 이용하여 밑그림에 맞추어 칼을 이용하여 과감하게 그리고 단순하게 만들어 줍니다. 

6.배경 세우는 받침대 만들기

앞부분은 단순하고 심플하게 만들어 봅니다, 평평한 판을 세우기 위해서는 고정해줄 받침대는 남아있는 짜투리로 잘라줍니다. 너무 정직한 선보다는 약간 곡선이 들어간 선을 이용합니다. 그건 자연스러은 것을 좋아하는 저의 취향이기도 하고 일부러 자를 대고 그리는 것이 아니라 눈과 손이 허락하는대로 자르기 때문입니다. 

7.지지대 받침 세우기

우드락을 연결을 하여 배경의 그림이 완성이 되면 지지대를 붙여 줍니다. 저는 이것을 양면 테이프를 이용하여 세우게 됩니다. 5mm그다지 두껍지 않은 두께의 폼보드지만 양면 테이프로도 그냥 잘 붙여 있습니다.

 

문구점에서 파는 잘 붙는 테이프를 사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스카치 테이프, 양면 테이프 너무 저렴한 것은 접착력이 떨어지니 문방구에서 이름있는 제품을 사용하면 좋겠습니다. 

 

*주의사항

1.칼을 사용하니 꼭 장갑을 껴 줍니다.

2.밑 그림 앞에 있는 물건에 맞추어 넓이과 높이를 잘 설정해 줍니다.

3.단순하고 심플한 것이 가장 보기 좋습니다.

4.접착력이 좋은 테이프를 꼭 사용합니다.

5.지지대 세울때 직각으로 세우면 앞으로 넘어지니 지지대를 1cm올려서 사용합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