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하다

조식을 위한 빵요리 프렌치 토스트

by 프렌치토마토 2021. 9. 26.

아침 조식에 주로 식빵을 우유에 넣어 촉촉한 맛이 살리면서 고소함을 살아 있는 부드럽게 먹는식빵요리!

 

나른한 아침 자고 싶어지는날 잠을 느려지게 자고 일어납니다. 늦은 아침이라 아침겸 점심처럼 먹되 여전히 나른한 분위기도 살려 멋진 아침식사 준비합니다.  빵을 먹을때 주로 우유를 먹으면서 빵을 적시며 먹은 기억은 누구나 가지고 있을 겁니다. 오늘은 우유에 식빵을 적셔서 잘 구워진 후라이 팬에 기름을 두르고 살짝 그을리듯이 구워 줍니다. 아침부터 부드러운 음식을 먹고 부담 없이 하루를 즐기기 위한 나름 우아한 한끼를 빵과 함께 열어볼께요!♡♡

 

프렌치 토스트는 주로 계란 물을 풀어 식빵을 붙어서 먹는 모습을 많이 보았는데요. 미국에서 샌드위치 가게에서 배운 방법은 우유에 적셔서 구은 다음 그 위에 슈거파우더를 뿌려 주는 것이였습니다.그러나 한국에서 와서 보니 여기 저기 많은 사람들이 계란물에 식빵을 발라서 토스트를 해 먹더군요! 그 맛도 나쁘지는 않았지만 개인적으로는 계란 비린내가 나고 해서 저는 저만의 방법으로 우유에 적셔서 구워 먹고 있습니다. 식빵을 이용한 프렌치토스트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안녕하세요.토마토입니다.

오늘의 요리를 시작해 보겠습니다.

*요리 핵심
우유를 부어서 우유에 식빵을 적신다. 우유안에 금방 적시자마자 거내줍니다. 너무 오래 나두면 빵이 흐물거리겠죠!그러니 금방 적셔서 바로 빼줍니다. 그런다음 바로 후라이팬에 구워줍니다.

*요리 재료- 식빵, 우유, 기름, 꿀 or 슈가파우더 

 

01
김연경식빵

좋아하는 김연경 선수의 전통우유 빵입니다. 연경님의 식빵으로 멋진 요리 선보입니다. 아~~힘이나네요. 으샷~ 으샷~ 그림이 걸려 있는 우유 식빵으로 우유를 적셔서 프라이팬에 올리브유를 두른 다음에 구울 겁니다 . 우유가 듬뿍 들어간 빵맛은 아침을 평온하고 고요함을 이어줄 수 있는 분위기 살리기 좋은 요리가 됩니다. 딱딱하고, 텁텁하거나 냄새가 강하지도 않은 음식이라 부드럽게 맛있는 한끼 보장이됩니다. 후라이팬에 기름을 충분히 두르고 구워서 먹습니다. 아~입에서 녹는 식빵의 맛! 느껴보실래요.

02
.재료준비

재료 준비 반가워요. 빵과 우유

03
빵을 우유에 적시다♡

빵을 우유에 적실때 너무 많이 우유를 넣어 두지 않습니다. 그냥 앞뒤로 뒤집어 가면서 우유 물에 잠길 정도로 앞쪽에 묻히고 뒷쪽에 묻혀서 바로 건져내서 우유 물이 떨어지지 않도록 한 다음 바로 그 상태로 후라이팬으로 갑니다. 아주 중요한 TIP입니다 요리할 때 신경 써주세요! 사실 이게 요리에 다입니다.

04
우유에 적신 빵을 후라이팬에~~


저는 올리브유에 식빵은 노릇하게 구워냅니다 좀 더 노란식빵은 올리브유가 많이 묻혀져 있어서 노란색이 되었지만 그래도 우리 식구들이 먹을 거라 맛은 크게 이상이 없을 겁니다.

05
아따!입맛당겨유~~

 완성된 프렌치 토스트의 모습 내가 좋아하는 김연경 언니 우유식빵을 이용한 프렌치토스트를 만듭니다.
 우유 물에 적셔 식빵을 프라이팬에 구운 뒤 슈가파우더 대신 집에 있는 꿀을 찍어서 먹습니다. 주말에는 늦잠을 잘때가 있죠! 아침 밥하기가 힘들고 그럴 땐 집에 식빵 하나 있으면 우유에 묻혀서 구운 빵의 맛의 촉촉함과 함께 부드러운 목 넘김으로 거부반응 없이 넘어갑니다.

06
아침을 위한 근사한 조식 후렌치 토스트

아침이라 그냥 먹기 심심하니 멋지게 셋팅을 합니다. 집에 있는 토마토 위해 블루베리 올리고 이따가 발사믹소스와 올리브오일을 올려줄겁니다. 계란은 따로 촉촉한 오믈렛으로 부드러움을 고조시키며 파슬리가루를 부립니다. 단백질을 보충해주죠! 토스트는 슈가 파우더를 뿌리면 좋겠지만 저는 오늘은 꿀에 직어서 달달함을 줄겁니다. 이렇게 한 끼 식사를 영양가에 맞추어 든든하게 먹습니다.

토요일 아침 늦게 일어난 아이들에게 먹을 것을 주면 잠을 깨우게 하는 방법중에 먹을 것을 주는 것이 제일 확실합니다. 주말 아침 늘어지기 쉬운 날 부드럽게 먹고 부담 없이 편안한 분위기를 이어갑니다. 샌드위치와 정통식 샌드위치 만들 수 있네 날을 기대하며 저는 이만 갈게요! 궁금한 것이 있으면 올려 주십시요?  끝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