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하다

연어샐러드

by 프렌치토마토 2021. 12. 13.

연어 샐러드를 집에서 해 먹기입니다. 연어는 고소한 맛에 마요네즈 소스를 이용하여 맛있는 연어 샐러드 만들어요

연어 샐러드 만들기

냉동고에 방치되어온 연어입니다. 드디어 먹을 때가 되어서 이제야 샐러드를 해 먹어봅니다. 마트에서 신선한 양배추와 상추를 구입합니다. 먹기 좋은 크기로 적당히 잘라서 깨끗하게 물로 씻어줍니다. 야채를 썰어서 접시에 놓아 무기를 빼줍니다. 물기가 제거된 상태에서 발사믹과 올리브유를 뿌려줍니다. 저는 집에 항상 발사믹 소스와 올리브유는 떨어지지 않게 준비되어 있습니다. 발사믹 소스는 샐러드에서 어떤 재료를 만나도 절데 실패하지 않는 소스입니다. 검은색은 포도를 발효시킨 색이라고 합니다. 서양사람들이 주로 샐러드용으로 먹는 발사믹은 코스트코에 가면 액체로 된 병을 구입합니다. 이것은 점성이 강한 짜서 먹는 발사믹보다 액체 발사믹은 활용도가 더욱 많이 있습니다.

 

야채준비

야채를 잘 손질하여 먹기 좋은 크기로 적당히 잘라줍니다. 그리고 그위에 발사믹과 올리브유를 뿌려줍니다. 

이쁘게 플에이팅

마트에서 싱싱한 파프리카를 준비합니다. 파프리카가 싱싱하기도 하고 달근한지 모릅니다. 샐러드에는 빨간색 야채를 포기 할 수 없습니다.빨간색을 식욕을 부르는 색깔이니깐요!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서 샐러드 위에 올려주고 그 다음 연어를 올려줍니다.

연어 올리기

마요네즈 소스 만들기

기본재료-마요네즈, 양파, 식초, 레몬즙, 꿀, 파슬리가루

그냥 집에 있는 것을 준비합니다. 양파를 곱게 썰어서 마요네즈에 넣어 줍니다. 식초를 두 큰 술 정도 넣으면 식초의 개운함 맛이 살아나 연어의 느끼함과 마요네즈의 느끼함을 잡아줍니다. 거기에 레몬이 있다면 넣어주면 더욱 업그레이가 되겠지만 집 식구들끼리 아니면 혼자서 먹을 때는 식초만 넣어도 개운함이 느껴집니다. 그리고 달짝지근한 맛의 고급스러움을 꿀을 넣어주고 마지막으로 초록색의 색깔을 위해 파슬리 가루를 넣어주면 눈으로 보기에 입맛이 좀 더 당기는 시각적인 효과가 납니다.

 

연어는 회입니다. 우리 집에는 구이하지 않는 음식에 대해서는 호불호가 있습니다. 사람이 5명이니 어찌 입맛도 제각기 인지 모릅니다. 우리집 막둥이는 코를 잡고 방에서 나오지 않습니다. 저도 회는 좋아하지 않지만 연어는 소스와 샐러드 맛으로 조금은 먹습니다. 

 

고급 음식점에 가면 나오는 연어를 집에서 샐러드용으로 준비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