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하다

사골 곰탕 넣어 떡국 끓이기

by 프렌치토마토 2021. 12. 21.

비비고 사골곰탕을 이용한 떡국 끓이기입니다.

바쁜 하루 집에서 삼시세끼 밥을 먹이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냉장고를 열어보니 떡국이 있었고 떡국을 이용한 요리를 하는 것이 시간상 가장 간단한 요리시간입니다.

 

요리하기

사골곰국 2개, 떡국 250g, 파

사골곰국을 이용한 떡국은 두말할 것 없이 맛이 있습니다. 물 반 사골곰국반으로 물의 양을 맞추고  푹 끓여줍니다. 사골 곰탕은 국물 맛이 구수하기도 하지만 일정한 맛과 간이 충분히 나와 있어서 물을 더 넣고 끓여도 소금을 따로 넣지 않아도 구수한 맛의 국물요리가 가능합니다.

사골곰탕
떡국 넣기
끓여서 파 넣기

끓이기만 하면 사골곰탕 떡국 만들기입니다. 너무 쉽지요! 따로 설명이 필요 없는 요리입니다.

코스트코에 가면 사골곰탕을 박스로 팝니다. 만원 조금 넣는 가격에 아이들이 집에 있는 시간들이 많아지면서 바쁠 때는 긴요하게 사용하고 있는 국물입니다.

 

미역국을 끓일 때 미역국 맛을 살리려면 고기를 많이 넣던지 부속물로 깊은 맛을 잘 이용해야 맛이 납니다. 요리 하기가 너무 힘들 때를 대비해 사놓은 사골곰탕은 국물요리에 정말 최고입니다. 특히 국 좋아하는 우리 집 아버지인 저희 남편은 국물이 없는 밥은 거이 먹지 않아서 정말 까다로운 사람이라고 생각합니다. 아무런 국물이 없다면 사골곰탕에 파를 넣어 국물이라도 주어야 밥을 먹습니다. 

 

추가 적으로 더욱 맛있고 세련되어 보이는 떡국은 계란지단이나 김을 잘 잘라서 플레이팅을 멋지게 하면 고급스러운 맛이 날 겁니다. 조금만 수고하면 밥 먹는데 오랜 시간이 필요하지 않고 빨리 해 먹을 수 있는 간단한 떡국 요리 적어봅니다.

 

 

'요리하다' 카테고리의 다른 글

토마토와 모짜렐라 간단요리  (0) 2021.12.23
연어 소스 간단 레시피 만들기  (0) 2021.12.13
연어샐러드  (0) 2021.12.13
도토리묵,두부 양념장 만들기  (0) 2021.12.12
꽈리고추 멸치 볶음 만들기  (0) 2021.12.1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