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하다

에어프라이기 감자 구이♡♡

by 프렌치토마토 2021. 9. 16.

집에서 간편하게 에어플라이를 이용한 감자 구이를 만들어 보고, 감자의 역사와 성분과 이야기를 풀어가며 간단한 간식을 챙겨 먹습니다.

안녕하세요 토마토입니다.

집에서 먹는 간단한 요리 감자입니다. 옛날 시골집에 놀러 가면 할머니가 삶아 주신 갓 삶은 감자는 뜨겁게 설탕에 찍어 먹어 정말 맛이 있습니다. 감자랑 설탕은 영양적으로 좋지는 않지만 뜨거운 감자를 이용한 설탕과의 어울림은 좋습니다.
감자의 요리 방법들이 아주 많이 있지만 감자는  바로 요리를 해서 먹는 것이 제일 맛이 있습니다.


감자의 역사와 영양성분
감자, 쌀, 밀 ,옥수수 함께 세계 4대 작물의 하나로서 대표적 구황작물로 이미 고은 지대가 원산지입니다. 일 년에 한 번 10~ 15°시 기온과 적당한 강수량은 감자 재배에 적합한 환경이 됩니다.                                 기원전 5,000년 경부터 감자를 재배하기 시작하였고 18C, 19C세기의 세계적인 인구증가의 심각해진 인구로 인해 농작물이 부족하여 식량으로 고통을 받던 시절 재배가 비교적 쉬운 감자는 농작 물로써 금방 자리를 잡고 식량부족을 해결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우리나라는 조선 순조때 1824년~ 1825년에 만주를 거쳐 북쪽 지방에서 들어왔다고 하는데 그때 청나라 사람, 선교사님들이 감자재배 법을 가르쳐 줬다는데 내용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감자에 주성분은 탄수화물이며 철분, 칼륨과 같은 중요한 무기성분 비타민 C , B1, B2, 나이아신과 같은 인제 꼭 필요한 비타민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땅 속에 사과'라고 불릴 만큼 비타민 c가 많이 있습니다. 열을 가열하여  조리를 하면 대부분 비타민 C가 익으면서 쉽게 파괴가 되는  야채들에 비해  감자는 익혀도 비타민 C가 쉽게 파괴되지 않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만큼 항상화 활동이 잘 된다는 말이겠지요! 

 

에어프라이 요리 시작

1. 감자를 씻어서 에어프라이에 놓고 껍데기에 기름을 바릅니다.

2. 크기가 작은 것을 선택합니다. 먹는 사람을 생각해서 잘라주셔도 좋습니다.

3,180도에 15분씩 두 번을 돌립니다. 한 번씩 골고루 익도록 돌려줍니다.

 

 



에어 프라이기를 이용한 감자구이 채팅이 중요합니다. 180° 온도에 15분 정도 세팅을 하고  종이포일에 깔고 위에다가 씻은 감자를 올릴 겁니다.

  

크기가 작은 감자들을 잘 씻어서 종일 호일 올리기 위에 올려 줍니다. 그리고 기름을 바르고 에어 프라이기로 돌려줄 겁니다

180° , 15분씩 그리고 기름을 두르고  굴려가면서 한 번 더 180°에 15분을 한 번 더 돌려줍니다.

뱃속을 편안해 주며  뜨거울 때 설탕이나  크림치즈 아니면 샤워 크림을  발라서 먹으면 아주 맛있는 감자 요리가 됩니다.

의외로 감자는 사시사철 흔한 먹거리로 자리를 잡습니다. 생긴 것은 울퉁불퉁 못생겨도 감자의 꽃말은 귀하게 여기지도 않았던 것인데 알고 보니 감자는 나의 마음에 달래 주고 나를 품을 수 있는 특별한 실체의 식재료가 됩니다.
옛날 중국의 선교사로 갔다 오신 어머니 말씀으로 중국에는 감자만 먹고사는 민족이 있다고 들었습니다. 먹거리가 감자밖에 없어서 다른 거를 먹지 못하고 오직 감자로만 평생을 먹고살은 민족이라고 했습니다. 그러나 뜻밖에 그들의 수명은 40년 정도라고 합니다. 처음에는 수명이 짧다고 생각했지만 저는이 감자가 이야기를 듣고 오랫동안 기억에 남았습니다. 그리고 생각이 바뀌었는데요.  사람이 한 가지 음식으로 그렇게 오랫동안  살 수 있는 귀한 식재료라는 것입니다. 감자로 우리의 마음을 쉴 수 있는 편안한 휴식처가 되길 바랍니다. 뜨거운 감자 드세요.

'요리하다'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도리지 무침과 효능  (0) 2021.09.20
건강 간식 블루베리 요거트의 만남  (0) 2021.09.17
북어국 맛있게 끓이기  (0) 2021.09.15
고급스런 반찬 우엉 조림  (0) 2021.09.14
춘천닭갈비를 집에서^^  (0) 2021.09.1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