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하다

고기 먹고 힘내자!

by 프렌치토마토 2021. 10. 5.

돼지고기는 필수 아미노산 많이 함유된 양질의 단백질이며 추워지는 날씨에도 체온 손실을 막아주고  면역식품으로 잘 알려진 돼지고기는 고단백질 식품입니다.

얼마 전 코스트코에서 산 음식들을 하나씩 먹으면서 보여 드리고 있습니다. 오늘은 돼지고기에 대해서 얘기합니다. 돼지고기는 필수 아미노산 많이 함유된 양질의 단백질이며 추워지는 날씨에도 체온 손실을 막아주고  면역 식품으로 잘 알려진 돼지고기는 고단백질 식품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근육 증가에 도움이 됩니다.

 

저희 어머니가 서울 오시면 고기를 구워드리는데 엄마 생각납니다. 고기는 힘이 떨어지는 어른들에게 단백질 보충에 기운을 돋구어 주는데 많은 도움이 되지요! 혼자 계시다며 먹는것이 항상 요리가 귀찮다며 먹는것이 부실하십니다.

아이들은 하루라도 고기 안 먹으면 서운한지 성장하는 아이들에게 단백질 공급은 아주 중요한 요소가 됩니다. 그리고 하루에 한 끼는 고기를 이용한 영양 보충을  든든하게 먹여봅니다. 돼지고기 잠정은  다른 양념을 하지 않아도 소금과 후추만으로 간을 하여 바로 구울 수 있는 큰 장점이 있는 고기입니다. 이것만 있으면 다른 반찬 필요 없이 밥 한 그릇 금방 먹을 수 있는 음식입니다. 오늘은 찌개는 끓이지 못하지만 그 대신 가지를 넣은 밥을 만듭니다. 가지 밥! 그리고 상추쌈에 깻잎을 넣고 같이 곁들여 먹습니다.

 

토마토입니다. 제가 며칠 전부터 장을 보고 내내 먹고 있는  고기를 가지고 이렇게 많이 요리를 합니다. 보기보다 상당히 많은 양을 보기이지만 잔치팬이 커서 고기가 작게 보입니다. 저녁을 맛있게 먹기 위해서 오늘도 고기 요리 시작합니다. 팬에 넉넉하게 여러 덩어리 넣어도 여유분이 있습니다. 김치랑 볶아 먹고 그래도 고기양도 있지만  요리 도구가 많이 빠르게 요리를 도와줍니다. 저는 요리할 때 스피디를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01
1.바쁜시간 한판구이

바쁜 하루 왜 이리 음식 시간이 빨리 돌아오는지 모르겠습니다. 그래서 오늘 부랴부랴 먹기 편하고 아이들이 좋아하는 고기! 고기만 있으면 너무 좋아합니다. 아이들이 학원에 갔다 와서 오늘 무엇을 먹냐고 물어봅니다. 그러면 고기를 먹는다고 하니  기뻐합니다. 고기는 역시 다른 말이 필요 없습니다

02
2.다 구워서 김치랑 볶았습니다.

그리고 우리 집 막둥이는 자기가 고기를 구워 보겠다며 직접 나서 봅니다. 집게로 굽다가 가위로 잘라서 만두 모양입니다. 넉넉한 양의 한꺼번에 구워냅니다. 이렇게 구워낸 목살을 가위로 잘라 여유분이 남아 있는 부분에 김치까지 같이 구워 줍니다

03
3. 가족건강 식단 야채도 드세요!

친구를 초대하거나 가족 모임이나 특별한 날 야외에서 아님  모임 장소에 가면 해 먹는 요리가 있습니다. 이것은 누구나 한 번쯤 해 볼 수 있었을 것입니다. 그것은 돼지고기 구이인데 그릴이나 가스불에 올려서 소금과 후추를 넣어 구워서 먹는  야외에서 경치를 바라보며 좋아하는 사람들이랑 구워서 먹는 음식입니다. 오늘은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모임을 위한 가장 적절한 선택 이 대회는 돼지고기 구이가 됩니다.

가지를 이용한 가지밥과 상추와 깻잎 깨끗하게 씻어서 상 위에 올립니다. 가지 밥은 가지를 썰어서 프라이팬에 볶은 다음에 다 쌀 씻을 때 올렸습니다. 기름에 한번 볶아진 가지는 조금 질긴 식감을 가지기 때문에 먹을 때 식감이 살아있습니다. 그러나 오늘의 메인은 목살 돼지고기와 김치볶음입니다.

약 8000년 전  가축화된 돼지는 동서양을 막론하고 모든 것을 게걸스럽게 잘 먹는다는 뜻으로 돼지라는 이름이 붙여졌습니다. 산이나 들에서 생활하는 돼지는 활동 시간에 반 이상을 먹는 시간을 소비한다고 합니다. 그러나 그 외 시간은  서로 모여 그룹을 지어서 놀거나 장난을 치며 또 비교적 사교적이고 영리한 동물이며 가족들과 시간을 보내며 스킨십을 좋아한다고 합니다.

이처럼 돼지고기는 인간과 친밀한 관계를 가지고 있지만 우리 생활에 필요한 양식이 됩니다. 머리에서 발끝까지 모든 부위를 버리는 부위 없이  항상 감사한 마음으로 먹는 자세를 갖는 것이지 중요한 것 같습니다.  오늘도 감사합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