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찐정보

수능 응시자 위한 방역관리, 챙길것 총정리

by 프렌치토마토 2021. 11. 9.

시험에 응시한 수험생들을 위한 방역 수치와 수능시험을 위해 마무리로 준비해야 되는 것, 준비물, 시간표 총정리하였습니다.


철저한 방역 비상상태로 어떠한 경우에도 수능시험을 잘 끝내겠다는 의지로 얼마 남지 않은 수능을 대비합니다. 
수능이 코앞인데  학교에서 줄줄이 확진자 계속 나오고 있는 상황에서 2021년 학년도 대학 수학 능력 시험이 다가온 지금 고 3 수험생들  학부모들은 걱정이 됩니다.

01
1.힘내세요!

<교육부 코로나 대비책>


 작년에 대비 확진자는 늘지만 수험생들이 접종을 마친 터라 대한 수학 능력 시험 응시자들을 조금 여유 있는 긴장감을 가지셨으면 합니다. 10만 7568 명이 응시하고 있고  전국 247개 수능시험장에서 치러질 수능시험을 대비해 여러 방 한으로 대비책을 마련하기 위해 지역별로 한 사람도 코로나로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여러 방면으로 시험을 보도록 방안을 세우고 있습니다.

 

코로나 대비 시험장 풍경

서울의 경우 시내 병원 시험장은 120명이 시험을 칠 수 있게 준비하고 있고  자가 격리 이용 별도 시험장은 704명의 수험생을 수용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습니다. 그 외 시험 당일 유증상자가 사용하게 될 병실도 별도 시험실이라고 따로 준비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19 확진자를 위한  병원. 생활치료센터 운영을 하고  확진자를  충분히 수용이 가능하지만 확진자 급격하게 드러날 경우를 대비하여 별도시험장을 마련이 되어 있으니  수험생들이 몸이 불편하면 갑자기 병원이나 생활치료센터나 별도 시험장으로 갈 수가 있으니 갑자기 시험장이 바뀌면 심리적으로 흔들릴 수 있고 집중하기 어려울 수 있으니 사전에 이런 정보 알아두고 자녀에게 알려주는 것도 필요한 부분인 것 같습니다. 

  
 11일부터 고교 원격 수업으로 전환합니다
학생들이 확진자가 늘어나면서 수능 시험 일주일 전부터  학교는 서로의  접촉으로 인한 감염을 줄일 수 있도록  원격수업으로   대체합니다


대학별 고사 방역 상황 확인

응급 시 별도의 시험장과 병원과 생활치료센터로 수용이 가능하고 별도 시험장이 준비되지만 그 외의 호흡기관 관련하여 기저 질환이 있는 수험생이 마스크가 불편한 경우는 병원에서 받은 진단서와 학교장 확인서, 코로나 19 음성 확인되면 별도로 편의제공 시험실에서 마스크 없이 시험을 볼 수 있습니다.

 

미리 철저한 방역과  개인 방역으로 준비를 해두고 어쩔 수 없는 상황이 생기면 병상 학보와 병 상실을 확보하고 어떤 경우에서라도 시혐을 치르게 하겠다는 강한 의지만 있으면 시험을 볼 수 있습니다.

 

 입시학원. PC 방 등 특별 정비
학생들이 많이 모이는 장소의 방역검사를 더욱 철저히 할 것을 당부하며 수능을 치르는 아이들에게 피해가 가지 않도록 안전을 권고합니다.

 수능 고사장
일반 수험생 일반 시험장
격리 수험생 별도 시험장
확진수 검색 병원. 생활치료센터


    

<수능자들의 철저한 개인 방역 필요함>

 

수능 당일 학진 수험생의 경우 병원이나 생활지도 센터로 배정이 됩니다. 이해 18일 수능을 치르는 수험생들이 갑자기 병원이나 생활치료센터 시험 시험장이 바뀌면 심리적으로 흔들릴 수 있으니 미리 숙지하고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수능 이후 실시될 논술이나 면접 등이나 대학별 수시모집 고사의 경우도  확진자가 있을 시 논술에 차질이 생길 수 있는 상황입니다.

 

이에 교육부에서 여건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최대한 이외 응시하는데 어려움이 없도록 도움을 주라고 요청하는 있습니다. 그러나 대부분 대학은 전국에서 오는 학생들의 감염예방을 위해 확진자에 대해서는 기회를 주기는 어렵다는 입장을 내고 있는데요. 암튼 수험생 어려 분들 시험이 끝날 때까지 자기 방역 철저히 하셔야겠습니다.


< 응시자분들 마무리 잘하세요 파이팅!>

신분증,수험표

개인 마스크 필수품
물은 개인이 준비합니다.

개인 도시락
(교육부 제공: 개인 종이 칸막이 설치합니다. 지난 수능 시험 투명 칸막이가 시험 치는 내내 있었지만 이번 수능시간에는 마스크는 착용을 하고  있고 미리 준비된 종이 칸막이를 시험 치기 전에  배분한 다음  점심 먹을 때만 칸막이 종이를 설치하고 각자 밥을 먹습니다.)

지금 확진자가 되거나 몸이 불편하면
교육부는 수능시험생을 준비하는 수험생이 생기는 요즘 재택에서 치료보다는  병원이나 생활치료센터로 배정을 하게 정하였습니다. 몸이 불편한 친구가 있다면 미리 학교 선생님이나 교육부에 통보하여 자기 방역을 도와 달라고 요청이 되며 호흡기관 관련 기저 질환이 있는 수험생에게는 병원에서 받은 진단서와 학교장 확인서가 필요하고  코로나 19 음성 확인되면 별도로 편의제공 시험실에서 마스크 없이 시험을 볼 수 있습니다

 

공부 마무리 준비 잘하세요. 수고하셨습니다.
얼마 남지 않은 기간이지만 남은 기간 동안 너무 욕심을 내기보다는 핵심 개념을 정리하고 오답노트를 체크하여 출제 가능성이 높은 핵심 개념을 영역별로 빠트리지 않고 정리하고 새로운 문제를 풀기보다는 익숙한 문제를 중심으로 마무리 점검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모두 컨디션 조절 잘하시고 끝까지 힘내세요! 

 

<수능 준비>

수능 전날 17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예비 소집을 통해 수험표 교부합니다.

예비 소집 당일에는 본인과 시험장과 시험실 위치를 확인할 수 있으나 실험실에는 들어갈 수 없습니다
시험장 당일 18일

오전 6시 30분부터  시험장에 입장할 수 있고 8시 10분까지 지정된 시험실에 입실할 수 있습니다

*수능 시험 당일 준비물: 수험표, 신분증 도시락, 마스크 , 물 챙 가세요!

 

*시험시간표
입실시간  시간 8시 10분까지
1교시- 국어 80분
2교시- 수학 100분
12시 10분부터 1시까지 점심 식사
3교시- 영어 70분
4교시- 한국사 및 사회/ 과학/ 직업탐구/ 중 한 개 107분 4시 37분 끝납니다.
5교시- 제2 외국어 /한문 40분
끝나는 시간 5시 45분에 끝이 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