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찐정보

사람그리는 방법

by 프렌치토마토 2022. 3. 6.

그림에 대해 더 알고자 하시는 분들에게 전하고 싶은 마음으로 시작하는 JJ ART TV입니다.


그림에 대한 기초 상식들을 알고 싶으시다면 시대에 따라 바뀌고 가르치는 방법도 조금씩 달라지기 마련입니다.여러 방법 중에 초등학교 5학년 이상이면 누구나 알 수 있고 이해할 수 있는 단계에 접어듭니다.

사람 그리는 방법 중에 기본 사람의 비율은 7등분으로 하였습니다. 삶에 따라 모델처럼 키가 크신 분들도 있지만 평균적인 분들의 신체를 가지고 공부를 시작합니다. 동그라미를 잘 그리는 것도 그림 그리기에 많은 도움이 되는데요! 동그라미를 가지고도 여러 모양의 사람이나 동물들 식물들 생활에서도 많은 것들이 활용이 됩니다.


7등분의 첫 번째는 얼굴입니다. 1번은 무조건 얼굴입니다. 저는 독자들에게 쉽게 설명하고자 자를 이용하지만 집에 동그라미자가 없으면 그냥 그려보셔도 됩니다.

얼굴의 크기로 사람의 몸의 비율을 정하는 기준이 됩니다. 2번은 목이랑 어깨와 팔이 들어가는 부분으로 나누어집니다. 어깨의 골격의 꺾어지는 부분의 표현들이 사람의 왜소하거나 우람하거나 감정까지도 표현하는 수단이 되는 부분이 2번이라는 곳입니다.

3번은 가슴과 이어지는 허리라인으로 상반신이라 불려지는 부분입니다. 4번은 사람을 반으로 나누었을 때 중간이 되는 아주 중요한 부분으로 다리 배와 다리가 갈라지는 부분이기도 하고 앉았을 때 꺾어지는 부분으로 사람이 앉으면 4번 중앙에서 꺾어져서 자세가 나온다.

이러한 점은 꼭 암기하셔서 그림 그리 때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다음은 5번으로 허벅지 부분입니다. 5번의 허벅지는 팔에서 손목과 손끝까지 이어지는 부분으로 허벅지 부분에서 손끝이 마무리가 됩니다. 6번은 허벅지에 이어 무릎에서 종아리 부분으로 내려오면서 7번은 발목과 발로 사람의 몸 신체의 구조는 마무리에

 

앉아 있는 동작은 5등분으로 그리면 되는 것을 그림으로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어린아이를 그릴 때도 5등분으로 그리시면 됩니다. 성인보다는 작은 초등학생들의 적절히 표현하는 방법입니다. 그리고 갓난아이들은 얼굴을 기준으로 3 등분하시면 됩니다. 선에 따라 달라지는 선의 느낌! 그림을 잘 그리고자 노력한다는 모든 것을 이해하고 변형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한 그림을 그릴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것이 자기의 감정이나 설명을 통해 자신의 의도나 느낌들을 전달하는데 설득력이 있으니깐요. 그래서 무엇보다 기초가 중요하다는 것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유튜브 채널 JJ ART TV 더 질 좋은 콘텐츠를 보시며 배우시길 바랍니다.

댓글